본문 바로가기
블로깅(Blogging)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승인 후기

by WhistlerJ 2019.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저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여기저기 검색해 보면 애드고시라는 말이 심심치않게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결론적로 저는 1번만에 떡하니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점점 어려워 진다고 하는데, 제가 했던 방법을 공개해 볼테니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많이들 아시겠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는 블로그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장 유명합니다. 별도로 워드프레스 등으로 만든 블로그에도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있지만, 실력이 미천한 저에게는 아직 무리였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네이버 자체로 운영하는 "애드포스트" 라는 거이 있고, 네이버 블로그에는 이것만 신청해서 부착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가 최근에 유튜브 등으로 이탈하는 블로거들을 붙잡기 위해서 수익을 늘렸다고는 하지만, 약간 늦은감이 있습니다. 

 

 어째든, 다음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는 플러그인도 지원해서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바로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이죠. ^^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 환영의 메시지가 보입니다. 가입한 날짜는 9월 24일이네요. 약 한달하고 보름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저는 매일 1개씩은 아니지만, 2일에 하나정도씩 해서 꾸준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제 경험바탕으로 진솔하게 적어나갔던 것 같습니다. 

 

2. 애드센스 가입 및 신청

 지금 메일을 다시 뒤져보니, 10월 1일에 에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에드센스 신청을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하였습니다. 그러는 동안에도 글을 꾸준히 작성했습니다. 사실 1달 이상 걸렸다는 분들도 있고 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글들을 적어가고 있었죠. 그런데, 방문자가 너무너무 없어서 사실 걱정은 좀했습니다. 하루에 1명 혹은 거의 안들어 오거나 이런 날이 대부분이었어요.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티스토리 다음최적화가 안되어서 그랬던 것입니다. 다음에거 검색유입이 안되는 것이 원인이었어요. 그렇게 방문자는 없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글을 하나하나 적어가고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티스토리에 연결하는 방법은 너무 많이 나와 있어서 생략할 까 하다가 그래도 혹시 찾기 귀찮으실까봐 간단히 공유만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헤드 태그 사이에 삽입하면 에드센스가 인식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친절하게도 스킨편집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헤드 테그 수정이 가능합니다. 

 

관리자 모드에서 "스킨편집"을 누르게 되면 스킨을 편집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HTML을 모른다고 해도 그냥 복사해서 제자리에 붙여넣기만 하면 되니까 어려운것은 전혀 없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html편집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코드가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 하이라이트한 <head> </head> 사이에 조금전 애드센스에서 발급한 코드를 붙여넣기로 삽입하시면 됩니다. 

 

3. 애드센스 승인

 저는 생각보다 엄청 빠르게 승인을 받았습니다. 15일 만에 승인을 받았으니까요.

 

글은 약 10개정도 작성했을 때였고, 글 하나에 글자수는 대략 1,000자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글자수 보다도 자기가 직접 글을 쓰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디에도 없는 자신만의 창작물을 차근차근 써 간다면 승인을 받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차분히 하나하나 작성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고시 라는 말은 해당이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도 AI, 딥러닝 등으로 블로그들을 파악하는 데이터를 쌓고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이런 시대에는 사람이 직접 생각하고 글 쓰는 것 만큼 제대로 가치있는 것은 없으니까요. 

 


이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정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시작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것 저것 조사만 하고 애드센스 어렵다더라, 몇번 퇴자맞고 다시해야 한더더라 하는 소위 "카더라" 때문에 걱정만 많이 하고 시작을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선 시작 하십시요. 그리고 문제가 생기면 수정하면 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시작하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제 철학은 "Start Now and Success" "지금 당장 시작하라 그리고 성공하라" 입니다. 반대로는 지금 당장 무엇인가 실천하지 않으면 시간만 흘러갈 뿐입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그것으로 부터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영원한 실패는 없습니다. 세상에 성공한 모든 사람들이 부럽기만 할 때가 있었습니다. 저사람들은 어떻게 저렇게 운이 좋을까, 실패없이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그건 사실이 아니었더라구요, 수많은 실패 뒤에 성공이 있는데 우리는 그 성공만 보니까 실패를 알 수가 없는것이죠. 성공한 사람들은 누구보다 빨리 실행했을 뿐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애드센스 이야기 하다가 잠시 산으로 이야기가 ㅋㅋㅋ. 그런데 이 말은 제가 너무나 하고 싶은 말이고 가슴이 깊이 남아 있는 말이라서 불쑥 튀어 나온 것 같습니다. 

 

제 글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