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1년살기

독일 알디톡 (ALDI TALK) 유심 개통 Tip (안드로이드는 언어 설정 중요)

by WhistlerJ 2019.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1년살기를 하는 동안 노후우, 시행착오, 꿀팁 등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독일에 처음 오면 가장 급한건, 바로 휴대전화 유심이죠? ^^

 

잠시라도 휴대폰이 없으면 살기 힘든 요즘인데, 유럽에 와서 계속 로밍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으니 유심개통을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여기 통신사들도 대부분 후불제 개통은 2년 약정이므로 1년만 살 경우에는 위약금이 있어서 선불폰을 개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독일에서 정착을 도와주시는 분의 추천에 따라서 ALDI마트로가서 ALDI Talk 유심을 구매해서 개통을 했습니다. 

 

 

이미 여러 블로그에서 알디톡 유심을 구매해서 개통하는 후기에 대해서는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 PC, 노트북 등으로 개통하기 (https://blog.naver.com/seojeong8024/221443134984)

- 아이폰으로 개통하기 (https://blog.naver.com/xlqlzlwm96/221659705203)

 

그런데, 제가 선불폰을 개통함에 있어서 고생했던 부분이 1가지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진행하는 도중에 자꾸 앱으 꺼지고 뻑이 나는 것이었습니다. 

 

아이폰은 해당사항이 없는것 같은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에는 문제가 있었고, 정말 어처구니 없는 곳에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저와 차근 차근 한 번 같이 개통 절차를 알아봅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먼저 알디톡 스타터 세트를 알디에서 구매 합니다.

요렇게 생긴 카드를 구매하면 10유로에 해당하는 요금이 포함된 개통 키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유심과 함께 개통 킷을 받게 됩니다.

 

2. 구매한 후에 폰에 유심을 삽입을 합니다.

3. Wifi가 되는 곳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ALDI TALK Aktivierung" 어플을 설치합니다. 

4. 여기서 중요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설정에서 언어를 영어 또는 독어로 변경해 줍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될 때 까지 얼마나 마음고생을 했는지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납니다. 먼 타국 땅에 가서 폰 한 번 개통해 보겠다고, 와이파이 되는 호텔에서 수십번을 껐다 켰다 했습니다. ㅜㅠ

 아마 어플리케이션 자체가 한글과 충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 들도 이 내용 미리 아시고 언어 변경 해 주시고 편안히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화상통화를 해야해서 스마트폰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

 

5. ALDI TALK Aktivierung을 실행하고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세부 내용은 타 블로그에서 상세히 나와 있으므로 참고해 주세요. 

 

이상 알디톡 유심 개통 삽질 후기였습니다. 

 

혹시 이 내용을 몰라서 고생하시는 분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디와 함께 즐거은 해외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