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1년살기

독일여행 -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Feat. 포토트리)

by WhistlerJ 2019.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구독중인 포토트리님의 옥토버페스트 2019 영상을 공유합니다. 

 

정말 현실감 있게, 그리고 빠른 편집과 나레이션으로 

 

옥토버페스트 현장감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같이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뮌헨으로 가보시죠 ^^

 

그리고,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옥도버페스트역사입니다. 

위키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1810년 10월 12일 첫 축제가 열렸으며, 그 계기가 된 것은 바이에른의 세자 루트비히 1세와 테레제 공주의 결혼식

축하하기 위해 열린 경마경기였다.

이후 경마가 열린 잔디공원은 공주의 이름을 따서 테레지엔비제(Theresienwiese)로 불리게 되었다.

루트비히 1세는 고대 그리스 문화에 심취해 있었는데,

신하 중 한 사람이 축제를 고대 올림픽 경기처럼 열 것을 제안했다.

이 제안은 받아들여져서 첫 번째 옥토버페스트는 스포츠 경기에 치우친 축제로 열렸다.

바이에른 왕실은 국민들이 이 축제를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다음 경마경기를 다시 열기로 한다.

이렇게 해서 옥토버페스트가 시작되었다."


독일 왕실에서 시작된 축제가 이렇게까지 커져서 

 

요즘은 해마다 600만명 이상의 엄청난 인원이 참여한다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