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코인투자] Qtum, BCH 분할 매수 - 세일하네요

by WhistlerJ 2019. 11. 20.
반응형

Qtum/KRW
BCH/KRW

지난 번 포스팅에서 슬슬 알트 코인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가 된 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둘다 1시간 차트입니다. 지난 주 부터 계속 지루하게 횡보하면서 하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다시 한 번 세일 기간을 주는 군요 ㅜㅠ 

 

 10% 정도 하락을 하면 추가 매수로 대응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또 10% 하락하면 분할 매수. 이렇게 무한(까지는 아니겠지만)히 계속 해 보려고 합니다. 

 

 다시 반등기가 오면 적당히 수익나는 선에서 무조건 익절을 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해 볼까 합니다. 그래서 저는 씨드를 약 10개 정도로 쪼개 놓고 있습니다. 이번이 2번째 씨드가 들어가는 군요...

 

 

 

 

비트가 지난 중국발 호재 이후에 스물스물 조정받으면서 옆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그렇게 좋지 않은 모양으로 흐르고 있는데, 지난 번 상승폭을 거의 절반정도 깨고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전저점 880만원을 깨지 않는다고 하면, 가능성이 있어서 오늘 다시 한번 일부 비중을 투입해 보았습니다. 

 

Qtum, 2,200원 / BCH 280,000원에 매수로 대응해 보았습니다. 

 

언제까지 이렇게 지루한 장이 계속 될지는 잘모르겠지만, 이제 곧 2년이 되어 갑니다.

 

"많이 쉬었다 아이가?"

 

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

 

제가 이렇게 투자 일지를 올리는 이유는, 지난 투자를 반성하기 위한 하나의 장치입니다. 

 

공개적으로 (보시는 분은 거의 없지만 ㅋㅋ) 이렇게 글을 써 가면서, 투자를 하고, 나중에는 이 때 왜 투자했고, 무엇이 잘못이었는지, 아니면 왜 잘 되었는지 복기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사실 그냥 막 투자 한게 사실입니다. ㅋㅋㅋ 오를때 매수, 떨어질 때 손절 ㅎㅎㅎ 지금 생각하면 바보 같지만 분위기에 휩쓸려 투자했던 제 자신을 반성해 봅니다. 

 

이상, 가즈~~ (아닙니다. 조용히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