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그랜져 IG 페이스리프트 - 전면 디자인이 파격적, 티져영상 공개

by WhistlerJ 2019.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관련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내로 눈을 돌려보겠습니다.

그랜져가 3년만에 페이스 리프트로 우리를

찾아왔는데요,

페이스 리프트라고 하기에는 디자인의 변화가

아주 대~~~박입니다. 

 

1. 외관 디자인

 

특히 전면 라디에타 그릴에 히든 조명이

탑재가 되었는데요,

램프와 그릴이 일체화된 느낌을 주고있습니다.

전세계 그 어디에도 없는 정말 고유한

헤드램프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우선 현대차에서 공개한 티져 영상 부터

한 번 보시죠.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헤드램프와 라디에타 그릴의 일체감이 아주 대박입니다.

 예전에 YF쏘나타가 삼엽충이라고 놀림을

받았었는데요,

어떻게보면 이번 그랜져도 잠자리 눈과 같은

그런 느낌을 약간 주기도 합니다. 

 그래도 저는 전면디자인에 점수를 주자면 

9점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독특하잖아요 ㅎㅎ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리어도 아주 과감하게 테일램프가 가로로 길게 배치가 되었습니다.

굉장히 얇고 입체감이 돋보이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 되면 차량이 아주 커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아주 극단적으로 양 옆으로 빼면서

 

"그래도 내가 현대차 플래그 쉽이지"

 

라는 메세지를 전하는 것 같네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현대자동차가 잘 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램프 디테일 디자인 인데요,

이번 그랜저에서도 세심하게 디자인을

잘 한 것 같습니다.

멀리서 보면 일자로 면조명처럼 보이다가도,

가까이 다가가면 이렇게 크리스탈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이런 부분은 고급감을 높여주는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2. 인테리어 디자인

 

 클러스터에는 풀TFT가 장착되어 있고,

탑승시에 운전자를 반겨주는 전환 화면도

멋지게 연출을 해 놓았네요. 

 

점점 자동차가 전자기기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클러스터 앱을 다운받아서 나만의 클러스터를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럭셔리함을 강조했습니다.

기계식에서 전자식 기어노브로 바뀌면서 기어봉이 사라진 부분이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부 네비게이션과 클러스터가 하나로

이어진 모습은 벤츠의 디자인을 벤치마킹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벤츠와는 약간 다르게 두 디스플레이

사이에 각도를 운전자쪽으로 약간 틀어 놓았네요.

 

 실내 디자인은 거의 역대급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정돈되면서도 럭셔리한 느낌이 잘 살아납니다. 

정말 디자인 잘 뽑았어요.

 

3. 기타 마이너 체인지

 

 C필러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약간더 고급지게 끝 부분을 두껍게

처리한 것이 눈에 띄네요.

이번에는 지난번에 지적 받았던 후석 거주성을

높이기 위해서 신경을 썼다고 하는데요,

다른 경쟁차 대비해서 어떻게 개선 되었을지

궁금합니다. 

 

 

출시는 11월 중순에 시작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사전예약을 받지 않을까 생각하구요, 가격은 언제나 그렇듯 약 10%정도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듭니다. 

특히 외관보다 인테리어는 정말 맘에드는데요, 

 

마눌님 결재를 한 번 올려 봐야겠네요. ^^

 

이상 그렌저 IG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